본문 바로가기

오늘 나.

내가 가고싶은 해외여행지

내가 가보고 싶은 해외여행지

그러니까 아직 못 가봤고 

앞으로 가보고 싶은 곳...


1위. 로마 바티칸

서양 문명의 근간이 된

기독교의 총본산이라고 할 수 있는 바티칸.

(개신교 역시 카톨릭에서 분리되어 나온 거니까...)

그 바티칸이 있는 곳이다.


바티칸 대성당을 비롯해서

바티칸 박물관, 그리고 미켈란젤로의

천지창조 천장화가 있는 교회까지.


감탄과 경이의 눈으로 감상하고 싶다..



2위 이탈리아 피렌체

르네상스 문화가 꽃핀 피렌체

그 피렌체에서 예술가들을 후원해

르네상스가 꽃피도록 도와준

메디치 가문의 유산들.

세 명의 교황을 배출한 가문이지....


피렌체에 가서 르네상스의 

인문주의의 숨결을 느껴보고 싶다지..



3. 독일 남부 뮌헨과 노이슈반슈타인 성

Neuschwanstein ..

현재 독일어를 배우고 있는 나로서는

독일과 오스트리아, 스위스 등

독일어를 사용하는 국가에 여행을 한번

가보고 싶은 게 어쩌면 당연하다..



4. 스위스 그란델발트

알프스의 설산과 푸르른 초원을

한눈에 다 느끼고 싶다면!!

여길 찾아가야 한다. 바로 그린델발트~~

깍아지른듯한 눈덮힌 알프스 바위산과 

초록초록초록이 싱그럽기만 한 들판...이

한 눈에 장관으로 펼쳐지는 곳...

그린델발트에 가고싶다...



5. 오스트리아 잘쯔부르크

모짜르트의 도시라서...

고전음악과 낭만음악이 살아있는 곳이라서...



그러고보니 다 중부 유럽이다.

난 왠지...영국이나 프랑스는 구미가 당기질 않는다...




아래 사진은 제가 위에서도 말한 스위스  그린델발트입니다. 

참 아름답지요..?


^^


플릭커에서 퍼온 사진입니다.

출처는 사진 아래에 있습니다. 




사진 출처 : https://www.flickr.com/photos/tykim21/3243414334/in/photostream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