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오늘 나.

오미로제..국산 오미자 와인

오미로제 와인 시음..

시음이라고 하긴 좀 뭐합니다..
왜냐면 제가 와인 애호가도 아니고
그렇다고 술을 간간히 즐기는 것도 아니거든요

며칠 전 한살림 매장에 추석 명절
선물을 좀 사러 들렀더니
진열되어 있느 고급스런 와인 케이스가
보이는 거에요...무슨 선물을 사다 드릴까
고민하다가
오미로제..Omy Rose라는 국산 전통 오미자술을 골랐어요.
오마이로제..라고 읽는 게 아니고
오미로제..라고 읽어야 한대요..

우리나라에 오바마 미대통령을 포함해
정상들이 와서 회담한 적 있죠..
이명박 전대통령 때...그때 정상회담 만찬주로 쓰였다는군요

오미자가 주원료라니 궁금하기도 하고
또 재료들이 다 국산이라니 애국하는
셈 치고 사보고 싶었어요
주류 좋아하시는 친정아버지께 선물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고요..
가격은 39,000원이었어요

고급진 케이스 사진은 못 찍었어요
병에 담긴 모습은 이래요.




색깔이 포도로 만든 와인이랑은 다르죠?
본래 오미자 열매 색깔이 겉이 선홍색인 것으로알고 있는데 이렇게 와인을 만들어놓으면
주황색에 좀 더 가까운 빛이 도네요..

맛은...단맛보다는 시큼한 맛이 좀 더 세요.
오미자 맛..

알콜도수 12도라서 일반적인 와인보다는
도수가 좀 더 높아요.
포도주의 단맛 같은 건 좀 적고
살짝 시큼하면서 또 살짝 드라이해요.

색깔이 특징있는 거 같아요
오미자로 와인을 주조할 생각을 하신
이 기업 대표님 ..도전정신에 박수를..

추석 전날... 가족과 함께
전 다 부치고 나서 저녁 먹으며
특별한 국산 오미자 와인 잘 시음했습니다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