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영어회화

Let me know if there’s anything ~

A: Jenny, you look very upset. What happened? 

B: Nothing’s been going right. 

   I just don't feel like doing anything anymore.

A: Oh, I’m sorry. Let me know if there’s anything I can do for you.



A: 제니, 매우 화가 난 표정이네요. 무슨 일이에요? 

B: 제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어서요. 그냥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아요.  

A: 아이고. 저런. 제가 도울 일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.


(시크릿 쥬쥬 이미지_ 출처 구글) 


Nothing has been going right.

아무것도 제대로(right) 돌아가는(going) 게 없다..는 뜻입니다.

정말 심각한 불평이죠..


그랬더니 상대방이 친절하게. 이렇게 이야기합니다.

I'm sorry. 이 때 I'm sorry는 내가 뭘 잘못해서 미안하다는 뜻이 아니고

그런 상황에 대해 "그러시다니 유감입니다. 힘드시겠어요' 이러한 의미입니다.


그리고 Let me know (저한테 알려 주세요), 

if there's anything (어떤 일이라도 있으면)

I can do for you(제가 당신을 위해 할 수 있는 )~

합해 보면

Let me know if there's anything i can do for you. 

당신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뭐라도 있다면 얘기해주세요. 가 됩니다.


이런 표현을 쓴다면..상대방은 정말 감동받겠죠?









'영어회화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Let's get down to business.  (0) 2017.09.14
You don't look so good. What's wrong?  (0) 2017.09.08
미국 현지 표현 ~~  (0) 2017.09.05